약물유산은 집에서 할 수 있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약물유산은 집에서 할 수 있나요
약물유산은 집에서 할 수 있나요
약물유산은 미페스톤 정제와 미소프로스타놀 약물을 경구 투여하여 조기 임신을 중단하는 것을 말하다.
약물 유산은 간단하고 외상이 없으며 자궁 긁힘으로 인한 일련의 합병증과 통증을 피할 수 있지만 약물이 깨끗하지 않으면 신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약물유산은 집에서 해도 되나요?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약물유산은 집에서 할 수 있나요
보통 약물유산은 집에서 할 수 없다.
● 유산된 약물은 주로 미페스콘정과 미페스콘드리아 정제를 포함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은 미페스콘드리아 정제를 복용한 후 불편함이 없지만 미페스콘드리아 정제를 복용한 후 복통과 질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 또 일부 여성분들은 임신중절 약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출혈이 클 수 있다.
● 따라서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의사의 지도 하에 수행해야 하다.
● 또 약물유산의 최적 시기는 임신 후 49일 이내이며 49일을 넘으면 실패율이 높고 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환자는 일반적인 약물 유산 후 2주 후에 병원에 가서 자궁강에 잔류물이 있는지 질 B-초음파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약물유산 후 주의사항
1. 휴식주의
● 낙태약 먹은후 휴식에 주의해야 하며, 약물이 몸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하며, 낙태약 먹은후 휴식이 부족하고 과로하면 체질에 큰 해를 끼치면 나중에 허약하고 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 동시에 생리대와 팬티를 자주 갈아입어야 하며, 낙태약 먹은후 1개월 이내에 분욕, 질 세척, 수영 등을 하지 않는다.
2. 감염을 피함
● 약물의 출혈이 길기 때문에 장기간 자궁경부 이완은 세균 증식 및 감염의 기회를 제공하다.
● 약물 투여 후 출혈이 7일을 초과하는 경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3 5일 동안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다.
● 또한 개인위생에 주의하고 자궁강 감염 및 자궁내막염에 주의해야 하다.
3. 질 출혈량 주의
● 낙태약 먹은후 의 출혈은 보통 1 3주이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낙태약 먹은후 1주일 정도 질 출혈이 멈추어야 하며 질 출혈량은 점점 적어져야 하다.
● 출혈이 줄었다가 늘어나거나 전혀 줄지 않거나 점점 많아지는 이상 출혈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 이상 약물유산을 집에서 할 수 있는가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우리의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약물유산은 집에서 할 수 있나요 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