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월경 출혈의 원인

비월경 출혈의 원인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비월경 출혈의 원인

비월경 출혈의 원인

 

여성들은 매달 월경을 하게 되는데 월경 중에 출혈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달 정상적인 생리현상으로 주로 자궁내막이 떨어져 나가 출혈이 발생하지만 어떤 여성들은 월경 후에 출혈이 발생하기도 한다.그렇다면 비월경 출혈의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비경상출혈의 원인

1, 이상임신

 

♧  임신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여성의 경우 비경상출혈이 있을 경우 이상임신을 경계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자궁외임신, 조기유산, 포도송이기태 등이 질출혈을 유발한다.이 중 자궁외 임신은 수정란이 자궁 외부에 착상하는 것을 말하며, 유산 전에 소량의 질 출혈, 폐경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여성의 심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쇼크가 발생할 수 있다.

 

2. 기능성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은 가장 흔한 비생리성 출혈로 한의학에서는 혈붕이라고 하며 보통 신경내분비 이상으로 인한 비기질성 병변이며 월경주기가 길어지고 월경혈량이 커지는 등 월경불순의 증상을 일으킨다.사춘기 여학생에게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신경중추의 발달부전으로 인한 것일 수 있고, 폐경기 여성에게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난소기능 저하 여부에 주의해야 한다.

 

3, 부인과 염증

 

♧  성생활 후 질출혈이 발견되면 접촉성 출혈에 해당하며 이는 비정상적인 경우로 부인과 염증의 존재를 경계할 필요가 있으며, 일부 부인과 염증인 트리코모나스 질염, 자궁경부염 등은 여성에게 질출혈이 자주 발생하므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해야 하다.

 

4. 부인과 종양

 

♧  여성의 경우 자궁근종, 난소종양, 자궁암 등의 생식종양이 있는 경우에도 비월경 출혈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종양 질환의 초기 단계라면 출혈량이 적고 일반적으로 백색 띠에 혼합되거나 성생활 후에 나타나지만 종양 질환의 후기 단계라면 출혈량이 많기 때문에 대다수의 여성 동포들이 비생리적인 출혈을 발견하면 반드시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 질병의 숨겨진 위험을 제거해야 하다.

 

 

 

♧  이상 비경상 출혈의 원인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스트레스 관리는 행복과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긍정적인 사고와 주위와의 유대감을 길러야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비월경 출혈의 원인 이였습니다. 상기 글이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